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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작점부터 순서대로 찍어줘야 모양이 잡힌다

glColor3f(0.0,0.0,0.0); // R G B 도형 색 변경

main 속 glClearColor(1.0,1.0,1.0,1.0); // R G B Alpha 배경 색 변경 ★ 무조건 함수 실행 전

glBegin(GL_???);

glEnd();

의문점

온전한 원은 Angle = 0.0 ; Angle <= Pi*2 인데 ( 0도부터 360도 )

왼쪽만 나타나는 반원은 Angle = 1.65 ; Angee <= Pi*1.5 인가? ( 1.65? 부터 270도 )

시작점이 어디인것 ?

해결

좌표를 이렇게 봐야한다.

sin 0, cos 0 = (1,0) 이기 때문에 2사분면 x 축을 기준으로 반시계 방향으로 돌아가면서 좌표가 찍힘.

따라서 왼쪽만 보이는 반원은 Angle = 1.65 == 3.14*0.5 == Pi/2 == 90도 에서 sin 90, cos 90 = (0,1)에서 시작하여 Pi*1.5 까지 찍히는 것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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